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SHOP INFORMATION / NOTICE & NEWS

게시판 상세
√ 불량사유가 아닌 경우
ROSE FACTORY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7-11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98



저희 <로즈팩토리> CS고객만족팀에서는 고객님께서 불량상품으로 생각되어 

저희 쪽에 상품을 보내주시는 사항을 체크 후 최대한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단에 기재되어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불량이 아니므로 사전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주 문의 주시는 사항 위주로 정하여 안내해 드리오니,

반품, 교환 신청 전 아래 내용을 꼭 참조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상품 수령 직후 불량이 발견된 제품들에 대해서는 교환 및 원하시는 처리가 가능하지만

택제거 및 착용도중 / 착용 후 / 세탁 후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처리도 불가합니다.

 

또한 배송완료 후, 오랜기간이 지나 불량문의를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 수령 후, 바로 상품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약관참조-----------------------------------------


★의류에서 특정 냄새가 나는 경우 

원단 특성상, 섬유의 특정 냄새는 날 수 있으며, 제작 된지 얼마 안된 상품일수록 그렇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상품은 밀봉된 포장상태로 보관하며, 고객님께 도착까지 밀봉 상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열었을 때 가장 극대화 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탈취제를 뿌려주시거나, 통풍이 잘 통하는 곳에 1-3일 정도 밀봉되지 않은 채 보관해주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봉제 마감 및 실밥처리 관련 

자사 물류팀에서는 철저한 검품 및 포장과정을 통해 최대한 꼼꼼하고 깨끗하게 발송드리려고 노력합니다. 

판매 상품의 대부분은 대량생산으로 공장에서 제작되는 상품입니다. 

자체적으로 최대한 확인 후 제거 하여 배송해드리고 있으나,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미처 발견하지 못한 오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박음질 상태 불량 및 실밥이 많은 경우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옷 구김 관련 

발송 전 스팀과정에서 옷에 훼손이 가지 않을 정도로 스팀을 하고 발송되기 때문에 완벽히 구김이 펴있는 상태로 발송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상품이 몇 차례 접힌 채, 동봉되어 고객님께 배송되는 이동과정에서 단순한 구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상품 수령 후 간단하게 다림질을 하신 후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자사는 정성껏 한 벌 한 벌 검수를 통해 깨끗한 상태로 동봉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탁 후 변형 관련 

같은 원단이라 할지라도 가공방식에 따라 세탁 방법이 상이하며 상품페이지 하단 및 공지사항에 세탁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권장 세탁방법으로 이행하지 않을시, 변형될 수 있다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특히, 세탁기 / 탈수 / 건조기 사용후 등 상품이 변형되어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원단별로 상이하지만 원단이 쉽게 손상되기 쉬운 방법으로 제작처와 원단처 모두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드라이클리닝 및 손세탁이 손상을 줄이는 방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물빠짐 (이염현상) 관련 

모든 염색 의류 (특히, 데님&어두운계열의 제품)는 염색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이염, 물 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밝은 계열의 제품과 함께 혼용 빨래하시거나, 같이 착용하시면서 마찰이 있을시 이염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전 주의 부탁드립니다! 

(화이트 계열의 상품, 밝은 톤의 가죽 가방 등) 위와 같은 이유는 불량 사유가 아님을 사전에 말씀 드리며, 

드라이클리닝 등 권장해 드린 세탁방법 및 거듭된 착용을 통해 완화되는 부분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 번이라도 빨래하신 상품은 불량 X, 교환&반품 또한 어렵습니다)

 

★의류에 다른 실 OR 원단 잡사 관련 

조직의 짜임이 큰 경우, 공정 과정 안에서 다른 색상의 잡사가 딸려 들어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핏셋 혹은 쪽가위로 가볍게 쏙 뽑아주시면 상품에는 하자없이 제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거가 어려우시거나, 제거시 상품이 상할 것 같은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동일 상품 內 컬러에 따른 사이즈, 원단 차이 관련 

생산과정에서 컬러별로 공정을 하기 때문에 각 원단 염색 과정에 포함된 열처리 과정에서 수축하는 정도가 달라집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탕차이(오차 범위)가 존재할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완벽하게 동일할 수 없으며 더불어, 

상품 제작시 색상에 따라 원사의 탕이 달라지며, 그에 따라 원단이 달라지기 때문에 동일 상품이라도 색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세페이지와 디테일 컷 컬러 관련 

모델 착용 사진에 경우, 야외 장소에서 빛이나 밝기에 따라 실제 컬러와 조금 다르게 표현되어 보여질 수 있습니다. 

각 상품 페이지 하단의 상세컷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실물 색상과 가장 비슷하게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모니터 해상도 도는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다소 색감 차이가 있을 수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스트라이프 무늬, 체크 패턴 포켓에 있는 무늬가 일정치 않은 경우

프린트 등 패턴 상품의 경우 원단 컷팅에 따라 패턴의 배열이나 위치가 조금씩 차이가 나며 일정치 않을 수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단가라 무늬 / 체크 패턴 / 포켓이 있는 상의 상품의 경우, 포켓 위치가 수직 수평으로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니트소재에서 발생하는 올풀림 관련 

니트 소재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실과 실을 교체하며 매듭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이부분을 올풀림으로 문의해주시는 경우가 많으나, 

코바늘과 같은 뾰족한 도구로 니트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시면됩니다. 혹여, 심각하게 올풀림으로 보여지는 경우, 

상품을 받아보신후 바로 사진으로 찍어두시고 고객센터에 빠른 문의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데님 소재 의류 주머니에서 발견되는 돌멩이/ 모래 관련 

당황하지마세요! 데님 등 워싱 작업이 들어가는 경우 워싱 처리과정에서 사용되는 [스톤워싱]의 과정에서 잔재가 돌멩이, 모레로 주머니 속에 남아있을 수 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최대한 검수 과정을 거치면서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아 상품 수령시에 발견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제거해 보내드리지만, 착용 제품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려요. :)

 

★팬츠 상품 주머니 보풀 관련 

데님 등 워싱 작업이 들어가 있는 제품의 경우, 워싱 처리 과정 [스톤워싱]의 마찰로 인해 안쪽 주머니와 안감에 불가피하게 보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싱 과정중,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퍼 고장 관련 

새상품에 대해서는 지퍼가 뻑뻑하다고 느껴지실 수 있으며, 이는 주로 새 제품에서 보여지는 현상이므로 여러차례 왔다 갔다 해주시거나, 

여러 번 착용해주시면 처음보다 부드럽게 착용 가능하십니다. 

허리 쪽은 원단이 덧대어 봉제되기 때문에 지퍼가 걸린다고 여겨지실 수 있으나,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주시면 됩니다. 

가을, 겨울용 의류 또는 두꺼운 소재의 의류또한 마찬가지이며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시도해보신 후에도 지퍼가 아예 올라가지 않거나 / 잘못 재봉되어 있는 경우 고객센터에서 교환처리가 가능하오니 연락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우터(코트) 주머니 박음질 관련 

간혹 제작 거래처에 따라 새상품을 인증하기 위한 수단으로 코트의 주머니 부분은 핏과 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가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브랜드 상품과 동일한 제작 방식으로 봉제 되어있는 부분을 쪽가위나 칼을 통해 박음질 제거 후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실측사이즈와 작은 차이가 있는 경우 

섬유 특성상, 신축성이 있는 경우, 또는 제작 과정상 염료로 인한 원단 수축 현상이 다르기 때문에 상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즈 측정 방법에 따라 안내해드린 사이즈와 1-3Cm정도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상의 차이가 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생지 상품이 다른 상품에 이염이 된 경우

생지 원단으로 제작된 상품에 경우 소재 특성상 이염, 물 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재 특성상 불가피한 부분이오니 참고하시고 양해부탁드립니다.

특히, 생지 원단으로 만들어진 상품에 경우, 함께 매칭하시는 아이템이 밝은 톤의 가방(아이보리통, 에코백 등)을 함께 착용하시는 경우 매치한 상품의 염료가 이염될 가능성이 있사오니 꼭 주의 부탁드립니다. 

생지 상품 이염 발생 가능성은 상세페이지에 사전 안내가 되어있으며 상품을 불량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매치한 상품에 대한 보상 또는 구매 상품 환불, 교환 처리는 불가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어두운 컬러의 아우터 상품이 (세탁으로) 이염된 경우

어두운 염료를 입히는 과정에서 생지 데님과 같은 원리로 이염과 물빠짐 현상이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독세탁을 권장드리며, 특히 아우터류는 드라이클리닝을 권장드립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